본문 바로가기

.Movie_Review

★★☆☆☆ 공포의 침입자...Aterrados, Terrified (2017)

 

공포의 침입자...Aterrados, Terrified (2017)

 

 

 

 

 

클라라는 어느날 배수구에서 소리를 들었다며 남편인 블루메티에게 상의합니다.

 

옆집에서 공사하는 소리일거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클라라는 그녀가 들은 소리에 대해 확신을 하죠.

 

수시로 들리는 쿵쿵거리는 소리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블루메티는 옆집 월터에게 가 항의하지만 응답이 없어요.

 

곧 소음이 그의 집안에서 들리는걸 깨닫고 욕실을 가보니 공중에 붕 떠있는 클라라가 온몸으로 벽에 내동댕이 쳐지고 있구요.

 

 

이 사건으로 블루메티는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됩니다.

 

경찰 카노와 알브렉박사, 그리고 로젠톡이 블루메티를 찾아옵니다.

 

 

그들은 블루메티에게 발생한 사건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길 원하며 그의 거주지내 연구를 허락받으려 해요.

 

이들이 조사하며 알게된 사건들이 연관되어있음을 설명하며 블루메티의 옆집에 살던 월터의 케이스를 언급합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던 월터는 집안에서 다른이의 인기척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신경쇠약에 시달릴 정도에 이르자 월터는 방안에 카메라를 설치해둡니다.

 

그는 침대밑에서 기어나와 잠든 자신을 바라보는 기이한 사람이 녹화된것을 보고 기겁합니다.

 

 

월터의 집앞에서 놀던 소년이 월터의 집안에서 들리는 외침에 놀라 달아나던중 차에 치어 죽어버리는 사건이 발생해요.

 

 

죽은 아이의 엄마인 알리샤는 장례까지 다 치른뒤에 경악할 사건이 발생합니다.

 

죽은 아이의 시체가 무덤에서 스스로 땅을 파헤쳐 나온듯 시체상태 그대로 알리샤의 집안 식탁에 놓여있는걸 보게돼요.

 

 

알브렉일행들은 이 사건들이 인근에서 발생한것을 수상히 여기며 이들의 집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집안에서 섬뜩한 존재들을 인식하게되는순간 그들을 향한 위험이 닥치게 됩니다.

 

 

-

 

아르헨티나 공포영화 '공포의 침입자 (Aterrados, Terrified)'입니다.

 

진부한 번역제목이지만 서두의 사건들은 의외로 신선합니다.

 

블루메티, 월터, 알리샤로 이어지는 사건의 시점은 산만해질법도 한데 상당한 긴장감을 이어갑니다.

 

다만 세건의 사건들은 각기 다른 케이스로 봐도 무방할만큼 별다른 공통점을 느끼기 힘들어요.

 

이들을 조사하는 또다른 시점의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세건의 사건을 어떻게 이어갈지에 대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이들이 조사를 하는 와중에 겪는 사건들로 하여금 이들 또한 피해사건의 한편으로 여겨지게끔 마무리 지어버려요.

 

규정지을만한 설명이 언급되지만 세건의 사건을 연계시켜 정리되게 할만큼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중반부까지 상당한 몰입도를 선보이는 사건들의 열거에 비해 후반부의 스토리는 대충 얼버무리듯 끝내버리는게 아쉬워요.